심화과정 마치면 수료증.'창업오디션' 공모 자격 부여
[의정부=뉴스핌] 최환금 기자 = 의정부시는 '2024년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을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14일 시는 4회차로 진행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가 무엇이며, 나와 맞는 사회적경제기업 유형을 찾아보는 강의로 시작했다. 이어 소셜미션, 창업 아이템 설정, 원페이퍼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가로서의 첫걸음 내디딜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
의정부시는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초과정을 마무리했다. [사진=의정부시] 2024.03.14 atbodo@newspim.com |
특히 4회차 강의는 관내 사회적기업인 '(주)오마이랩' 김민서 대표, (예비)사회적기업인 '(주)어더나' 이건희 대표, 사회적협동조합인 '우리같이 사회적협동조합' 박상용 이사장 등 선배 사회적경제 기업인들이 창업 스토리를 들려줘 큰 호응을 얻었다.
수료생들은 심화과정까지 마치면 수료증과 창업자금 800만 원을 지원하는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 공모 자격이 부여된다.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문의 및 신청은 의정부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850-584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한 수료생은 "사회적경제 기업인들의 경험담이 크게 와닿았다"며, "기초과정 수료를 계기로 창업에 더 용기를 갖고 노력하고 도전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기초과정은 사회적 가치 실현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경제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이 됐다"며, "수료생들이 심화과정까지 잘 마치고 사회적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