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sException: Connection timed out in /var/www/html/app/Controllers/News/View.php:45 Stack trace: #0 /var/www/html/app/Controllers/News/View.php(45): Redis->connect() #1 /var/www/html/vendor/codeigniter4/framework/system/CodeIgniter.php(832): App\Controllers\News\View->index() #2 /var/www/html/vendor/codeigniter4/framework/system/CodeIgniter.php(419): CodeIgniter\CodeIgniter->runController() #3 /var/www/html/vendor/codeigniter4/framework/system/CodeIgniter.php(326): CodeIgniter\CodeIgniter->handleRequest() #4 /var/www/html/public/index.php(37): CodeIgniter\CodeIgniter->run() #5 {main} 컴투스, '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 도약' 선언
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KYD 디데이
산업 ICT

속보

더보기

컴투스, '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 도약' 선언

기사입력 : 2024년01월25일 17:38

최종수정 : 2024년01월25일 17:38

'글로벌 탑10 진입' 겨냥한 신작 게임 3종도 공개
한지훈 부문장 "서머너즈 워, 중국 진출도 준비 중"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컴투스가 '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 도약'을 선언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24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더 넥스트 스테이지' 미디어 쇼케이스 행사에서 "컴투스는 (앞으로) 서머너즈 워, 컴투스프로야구 등 모바일 게임의 성공을 넘어 글로벌 탑 티어 퍼블리셔 리더로 도약할 계획"이라며, "글로벌 탑티어와 경쟁하기 위해 (컴투스는)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인하우스 게임 개발에 더해 IP 사업을 확대·발굴해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컴투스는 이날 행사에서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신작 게임 3종 ▲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 ▲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BTS Cooking On: TinyTAN Restaurant)' ▲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를 공개했다.

24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더 넥스트 스테이지' 미디어 쇼케이스 행사에서 컴투스의 올해 사업 전략을 소개하는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 [사진=양태훈 기자]

한지훈 부문장은 "(신작 게임 3종) 모두 (글로벌) 매출 순위 탑 10위 안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특히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의 경우, 국내 시장에 먼저 출시해 상위권에 안착하는 것이 목표"라며, "(컴투스의 대표 게임 중 하나인)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경우, 중국 진출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2018년 출시되어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 장을 기록한 밀리언 셀러 게임 '프로스트펑크'의 정식 모바일 버전이다. 원작 개발사인 11비트 스튜디오와 '디아블로 이모탈',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등 대작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다수 제작한 넷이즈가 협력하여 개발하고 있다.

컴투스는 미국, 영국, 필리핀 지역에서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얼리 액세스를 위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이달 31일 해당 지역에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FrostPunk: Beyond the Ice)'의 실제 게임 화면.

김일호 컴투스 글로벌사업실장은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전투나 육성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원작의 감동과 재미를 개선하고 재해석한 생존형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이라며, "플레이어의 선택과 신념에 따라 엔딩이 달라지는 것이 원작의 가장 큰 특징이다. 모바일 버전에서도 플레이어에게 선택과 신념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방탄소년단의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의 강자 그램퍼스의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접목되어 특별한 매력을 발산한다.

이용자들은 각 도시를 여행하고 요리를 만드는 과정에서 타이니탄의 매력적인 세계관이 녹아 든 스토리텔링과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만날 수 있다. 무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음악도 들을 수 있으며, 방탄소년단의 'Butter' 앨범 테마를 시작으로 다양한 앨범 테마가 오픈될 예정이다.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BTS Cooking On: TinyTAN Restaurant)'의 실제 게임 화면. [사진=양태훈 기자]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오는 2월 사전 예약을 시작하며, 상반기 중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지훈 부문장은 "(컴투스는 BTS의) IP를 게임화하는 과정부터 게임 자체의 재미까지 많이 신경을 썼다. (단순히) 아미를 타깃으로 한 게임이 아니라 요리 게임인데 아미들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며,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IP에 의존한 게임이 되지 않도록 개발사와 하이브가 치열한 논의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조이시티의 자회사인 모히또게임즈가 개발 중인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이 게임은 올해 상반기 중 국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의 실제 게임 화면. [사진=양태훈 기자]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위기의 인류를 구하기 위해 AI 소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싸우는 세계관이 배경이다. 실사 비율의 AI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 육성하는 재미와 수준 높은 원화, 화려한 애니메이션 컷 신 등을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웠다.

이 게임은 '커스텀 성장'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아카데미 콘텐츠에서 귀여운 SD 캐릭터를 보는 재미는 물론, 수업 결과에 따라 다양한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또, 어떤 소녀를 메이트로 선택하는지에 따라서도 결과가 달라져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육성시키는 재미도 맛볼 수 있다.

한성현 모히또게임즈 대표는 "개발 과정에서 중요하게 생각한 한 가지는 주인공과 미소녀 AI와의 교감"이라며, "소녀들의 일상을 살펴보고 소통할 수 있는 인스타시드 콘텐츠로 그 교감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dconnect@newspim.com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폭스콘 "AI 데이터센터, 단계 건설" [서울=뉴스핌] 고인원 기자= 세계 최대 전자 위탁생산업체인 대만 폭스콘이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와 함께 추진 중인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프로젝트가 최대 100메가와트(MW) 규모로 단계적으로 건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류양웨이 폭스콘 회장은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5 컴퓨텍스 타이베이' 기조연설에서 "이번 AI 데이터센터는 엄청난 전력이 필요한 만큼, 단계적으로 구축할 것"이라며 "1차로 20메가와트 규모로 시작한 뒤, 40메가와트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며, 궁극적으로는 100메가와트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프로젝트는 전날 엔비디아가 대만을 대표하는 제조 기업 TSMC·폭스콘 및 대만 정부와 함께 초대형 AI 생태계를 대만에 구축한다고 발표한 데 따른 후속 설명이다. 2024년 10월 8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린 폭스콘 연례 기술 전시회에 전시된 폭스콘 전기이륜차 파워트레인 시스템 [서울=뉴스핌]박공식 기자 = 2025.05.14 kongsikpark@newspim.com 류 회장은 "전력은 대만에서 매우 중요한 자원"이라며 "공급 부족이라는 표현은 쓰고 싶지 않지만, 이를 감안해 여러 도시를 대상으로 부지를 분산하는 방식으로 데이터센터를 건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부 시설은 대만 남서부 가오슝시에 우선 들어서며, 나머지는 전력 여건에 따라 다른 도시로 확대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류 회장의 키노트 무대 위로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황 CEO는 "이번 AI 센터는 폭스콘, 엔비디아, 그리고 대만 전체 생태계를 위한 시설"이라며 "우리는 대만을 위한 AI 팩토리를 만들고 있다. 여기에는 대만의 350개 파트너사가 참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AI 데이터센터는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 확보를 통해 AI 학습 및 추론 속도를 크게 높이고, 대만 내 AI 산업 생태계 전반에 걸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koinwon@newspim.com 2025-05-20 23:40
사진
[단독] 삼성전자 '엑시노스 부활' 이 기사는 5월 21일 오전 10시04분 프리미엄 뉴스서비스'ANDA'에 먼저 출고됐습니다. 몽골어로 의형제를 뜻하는 'ANDA'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과 도약, 독자 여러분의 성공적인 자산관리 동반자가 되겠다는 뉴스핌의 약속입니다. [서울=뉴스핌] 김아영 기자 =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와 내년 출시 예정인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에 자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엑시노스'를 탑재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오는 7월 공개 예정인 폴더블 신제품에는 '엑시노스 2500·2400', 내년 출시 예정인 갤럭시 S26 시리즈에는 2나노 공정의 '엑시노스 2600'이 적용될 예정이다. 시장과 제품 포지셔닝에 따라 퀄컴 칩셋과 병행 탑재하는 이원화 전략이 병행된다. 삼성전자 엑시노스 [사진=삼성전자] 21일 뉴스핌 취재를 종합하면 삼성전자는 오는 7월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할 폴더블 스마트폰에 엑시노스 칩셋을 일부 탑재한다. 삼성은 또 내년에 출시하는 갤럭시 S26 시리즈에는 엑시노스 2600을 부분 탑재할 계획이다. 해당 칩셋은 2나노 공정이 처음으로 적용되는 제품이다.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 Z 플립7에 엑시노스 2500, 보급형인 Z 플립7 FE에 2400이 각각 탑재될 예정"이라며 "상위 기종인 Z 폴드7에는 S25와 동일하게 퀄컴의 스냅드래곤8 엘리트가 들어간다"고 귀띔했다. 그러면서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 S26 시리즈의 경우 북미·한국·중국·일본 등 주요 시장에는 퀄컴의 새로운 칩(스냅드래곤8 엘리트2)을, 유럽 및 기타 글로벌 시장에는 자체 칩셋인 엑시노스 2600을 교차 탑재하는 것이 현재 계획"이라며 "단, 고성능이 요구되는 울트라 모델은 전량 퀄컴 칩셋을 탑재하는 방향으로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분기보고서를 통해 "상반기에는 3나노, 하반기에는 2나노 모바일향 제품을 양산해 신규 출하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갤럭시 S25 울트라. [사진=삼성전자] Z 폴드7과 S26 시리즈의 칩셋 탑재 방식 차이는 제품 포지셔닝에 따른 것이다. 폴드 시리즈는 플립 보다 상위 라인업으로 분류돼 퀄컴 칩셋을 적용하고, 유럽 등에서는 엑시노스를 투입해 성능을 검증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울트라 모델의 경우 상위 기종인 만큼 지역에 관계없이 퀄컴 칩셋을 탑재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삼성이 엑시노스를 자사 제품에 탑재하는 것은 시스템LSI와 파운드리 사업부 실적 정상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올해 1분기 두 사업부는 각각 1조원대 적자를 낸 바 있다. 시스템LSI는 주요 고객사에 플래그십 SoC(System on Chip)를 공급하지 못했고, 파운드리는 계절적 수요 약세와 고객사 재고 조정으로 인한 가동률 정체로 실적이 부진했다. 하지만 자체 칩셋 적용은 내부 수요를 통한 생산 가동률 확보, 공정 검증 및 설계-제조 일원화 구조를 유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업계 또 다른 관계자는 "삼성전자는 민감도가 낮은 시장을 중심으로 엑시노스 경쟁력을 확보하며 중장기적으로 점유율을 확대하는 전략을 추진하는 것으로 관측된다"며 "엑시노스의 성공은 사업부 실적은 물론 향후 시장 주도권 확보와도 연결되기 때문에 삼성 입장에선 중요한 문제"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측은 엑시노스 탑재와 관련해 "고객사와 관련된 내용은 확인이 어렵다"고 답변했다. aykim@newspim.com 2025-05-21 14:00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