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사업가 성공스토리·실전 노하우 교육
[남양주=뉴스핌] 박동화 기자 = 남양주시는 창업센터 입주자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사장님 특강'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동네 사장님' 특강 안내 포스터. [사진=남양주시] 2024.01.18 ftbodo@newspim.com |
2월 7일 청년창업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남양주 시민으로 금곡동에서 편의점 사업을 성공시킨 사업가이자 경영필독서 '창업자금 23만원'의 저자인 전지현 대표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성공스토리와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고, 지역의 후배인 청년들과 소통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에서는 자영업 운영에도 혁신과 경영이 필요하다는 철학을 갖고 지난 14년간 끊임없이 연구하고 실천한 전지현 대표가 창업자금 23만 원으로 40억 매출 신화를 달성하기까지의 이야기와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경영법을 전달한다.
시 청년정책과 관계자는"국내 자영업자 600만 명 중 절반 이상이 실패하는 불황과 경쟁 속에서 살아남은 우리 동네 성공 창업가의 실제 사례와 경영 전략을 생생하게 듣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되는 도전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많은 청년층의 관심을 촉구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청년을 포함한 남양주 시민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을 통해 선착순 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청년정책과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f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