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뉴스핌] 조은정 기자 = 전남 화순군은 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판로 확보를 통한 농가의 소득증대 와 고객 확보를 위해 지역 온라인 쇼핑몰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화순팜'은 전남도 화순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로, 최소화된 유통과정으로 로컬푸드와 연계해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값싸고 빠르게 배송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시범 운영 화순팜 홈페이지 캡처 [사진=화순군] 2023.02.27 ej7648@newspim.com |
화순군은 최근 화순팜 운영 활성화를 위해 화순팜 시스템 구축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 구복규 군수, 농협 관계자, 화순팜 임접 농가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해 개편된 시스템을 확인했다.
개편된 화순팜 주요 시스템으로 화순팜 CI 리뉴얼, 핸드폰 앱(APP)개발, 다양한 결제 수단 구축(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제로페이 등), 복지포인트몰 연계, 쿠폰·적립금 기능 등이 있다.
화순군은 화순팜 시스템을 개편하여 2023년 2월 27일부터 2주간 신규 홈페이지에서 시범 운영을 거친 후, 문제점을 보완해 본격적으로 리뉴얼된 화순팜을 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개편된 화순팜을 본격적으로 오픈하면서 홍보 및 판매 촉진을 위한 오픈 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화순의 모든 농특산물을 보다 많은 사람에게 홍보하고 화순팜을 통해 '돈 버는 농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홍보 바란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