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뉴스핌] 홍재희 기자 = 전주국제영화제 산업 프로그램 '전주프로젝트'가 내년 15회 행사를 앞두고 신규 프로젝트 공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프로젝트 기획개발 지원 사업인 '전주랩'과 제작투자 사업인 '전주시네마프로젝트: 넥스트에디션' 2개 부문이다.
전주국제영화제 산업프로그램 신규 프로젝트 공모[사진=전주국제영화제] 2022.12.06 obliviate12@newspim.com |
'전주랩 2023'은 내년 1월 5일까지 프로젝트를 접수하며 '영상콘텐츠프로젝트'와 '전주숏프로젝트' 2개 부문으로 나눠진행한다. 부문에 따라 신청 요건 등이 상이한 점을 유의해야 한다.
'영상콘텐츠프로젝트'는 프로젝트의 장르와 형식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창작자의 자격 또한 가리지 않는다.
선정된 10개 내외의 프로젝트는 전문가 멘토링과 기획개발비 5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후 프로젝트의 발전 가능성 등을 고려해 2차 기획개발비 및 현물 등을 차등 지원한다.
'전주숏프로젝트'는 전라북도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단편 프로젝트 가운데 2개 내외의 프로젝트를 선정하며 선정된 프로젝트는 전문가 멘토링과 제작비 500만원, 현물 등을 지원받는다.
편당 최대 1억원의 제작비를 투자하는 '전주시네마프로젝트: 넥스트에디션 2023' 공모는 내년 1월 9일에 마감한다.
기획 또는 제작 단계에 있는 장편 프로젝트 중 2024년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 상영이 가능한 국내외 작품 각 1편씩을 선정할 예정이다.
'전주시네마프로젝트: 넥스트에디션'은 극영화, 다큐멘터리, 실험영화 등 장르를 제한하지 않고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선정된 작품은 전주국제영화제 산업 프로그램인 '전주프로젝트'를 통해 국내외 영화산업 관계자들과의 비즈니스 미팅기회 또한 갖게 된다.
제15회 전주프로젝트 프로젝트 공모에 자세한 안내는 전주국제영화제 공모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obliviat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