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태백시는 2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 시민 평가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민선8기 시장공약사항 시민평가단 간담회.[사진=태백시] oneyahwa@newspim.com |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이상호 태백시장을 비롯한 공약사항 담당부서장, 시민대표인 공약사항 이행평가단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4개 분야 22개 사업을 대상으로 공약달성을 위한 각종 추진계획 등을 공약담당 부서장들이 보고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동서고속도로 태백구간 동시착공 및 티타늄 광산개발, 사계절 다목적 에어돔 조성, 산업단지·농공단지 활성화 방안, 지역 특성화고 유치, 산모케어 센터 신설 등 총 22개의 공약사항이 보고됐다.
시는 이번 회의에서 나온 시민평가단의 의견을 수렴해 추후 부서별 실천계획 보고회를 가지고 시장 공약사항에 대해 최종 확정, 공표할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계획단계부터 세심한 준비를 통해 시장 공약사항을 반드시 달성해 태백(太白)의 의미처럼 크고 밝은 태백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성공적인 민선 8기가 되도록 시민평가단의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