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문화관광재단이 2022 동해시 관광기념품을 공모한다.
7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지역의 고유 특성을 활용한 상징적이고 독창적인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 동해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포스터.[사진=동해문화관광재단] 2022.07.07 onemoregive@newspim.com |
공모 대상은 ▲동해시를 대표할 수 있는 관광ㆍ축제 기념품 ▲동해시 고유특성을 반영한 관광ㆍ축제 기념품 ▲축제 로고를 활용한 다양하고 독특한 관광ㆍ축제 기념품으로 양산 가능한 5만원 이하 금액의 모든 기념품을 대상으로 한다.
출품기준은 1인당(업체당) 최대 3작품이며 작품접수는 다음달 17일~23일까지 동해문화관광재단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택배) 하면 된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 장려상 5점 총 11점을 선정하고 상장과 함께 총 900만원의 상금도 지급한다. 심사결과는 9월1일 발표된다.
심규언 동해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동해시만의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기념품 개발을 유도ㆍ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 동해시를 추억할 수 있는 기념품을 꾸준히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