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민선8기 강원 삼척시정을 이끌어 가는 박상수 삼척시장이 오는 11일까지 출자기관을 포함한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갖는다.
삼척시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회가 지난 4일~11일까지 박상수 시장 주재로 열린다.[사진=삼척시청] 2022.07.05 onemoregive@newspim.com |
5일 시에 따르면 보고회는 민선8기 시정목표인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삼척'을 중심으로 ▲수소특화산업단지 조성에 따른 대기업 유치 ▲삼척관광재단 설립과 신개념 관광산업 육성 ▲사회적 취약계층과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정책 ▲교육 인프라 확충을 통한 인재 육성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살맛 나는 농어촌 조성 ▲SOC 확충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 구현 ▲'시민 화합'을 위한 공감과 소통 행정을 중심으로 하는 업무 토의가 진행된다.
또 추진 중인 주요현안사업 473건에 대한 사업타당성, 예산의 적정성, 세부방안 등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와 새정부 국정과제(도정과제)에 삼척시 공약사항 및 현안사업 조기 달성을 위한 업무추진 방향성을 제시하는 시간을 갖는다.
삼척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부서별 주요업무에 대한 철저한 점검과 보완을 통해 시정의 연속성을 확보하는 한편 민선8기 공약사항과 연계한 사업들의 주기적인 점검 및 이행률 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