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강주희 기자 =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지난 16일 올 한해 추진한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2021 온라인 기술교류회·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서강대 다산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제조·인공지능(AI)·온라인 마케팅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직 기업 대표와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참여자들과 실시간으로 답변과 소통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창업 특강은 이애숙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선임연구원과 유장준 스타트업세일즈연구소 대표이사가 각각 '중소기업-근로자간 성과 공유제'와 '매출을 일으키는 비대면 영업'을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이어 진행된 우수창업기업 시상식에서는 지앤아이(한명훈 대표), 알고리즘 랩스(손진호 대표), 카뷰(김영배 대표), 다타(조세명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뉴스핌] 강주희 기자 =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지난 16일 서울 마포구 서강대 다산관에서 '2021 온라인 기술교류회·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가운데는 장현식 서강대 창업지원단장. 2021.12.17 filter@newspim.com [사진제공=서강대] |
조세명 타다 대표는 수상소감에서 "서강대 캠퍼스타운 소속 창업팀에 선정돼 한 해동안 창업지원금과 교육,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을 받아 사업의 고도화에 힘을 얻었다"며 "우수기업 수상까지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우수창업 기업은 2021년 한 해 동안 매출액, 고용인원, 투자유치금액의 정량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정현식 서강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2021년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 온라인 기술교류회 및 성과보고회 행사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서강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과 창업지원단 프로그램을 함께하신 모든 분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강대 창업지원단은 1999년 설립 이래 22년간 창업 교육 및 보육을 지원하고 있다.
filter@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