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뉴스핌] 박우훈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시민에게 주어지는 생애주기별 혜택을 시민들이 접하기 편하고 알기 쉽게 다양한 비대면 매체를 활용한 테마 홍보를 집중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홍보는 코로나19로 대면 홍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순천시 공식 SNS와 전광판 등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비대면 매체를 통해 순천시 인구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거주 미전입자의 전입을 독려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순천시청 전경 [사진=순천시] 2020.08.21 wh7112@newspim.com |
홍보 내용은 △신혼부부 '달달한 첫출발, 순천에서 함께해요' △임신 '행복한 임신, 순천이 함께해요' △출산 '출산의 기쁨, 순천과 함께 나눠요' △양육 '어여쁜 우리 아이, 순천이 함께 돌봐요' △학생 '학생들의 꿈, 순천과 함께 키워나가요' △청년 '빛나는 청춘, 순천과 함께 힘을 내요' △중장년·노년 '행복한 인생 2막, 순천이 함께 응원해요' △전 시민 '순천시민이라면 누구나 함께 누려요' 총 8편으로 순천 시민이라면 누릴 수 있는 주거·육아·교육·문화 등 주요 시책이다.
순천시는 30개 부서에서 152개 생애주기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미래세대에 대한 투자로 저출산을 극복하고, 인구구조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정주여건을 개선하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wh711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