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뉴스핌] 김범규 기자 = 충남도가 지역경제를 이끌 우수 기업을 찾는다.
도는 오는 10월 열리는 '제27회 충청남도 기업인대상' 수상 명단에 오를 후보 기업을 내달 19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기업인대상은 기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경영 능력 및 기술력 우수 중소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상으로 매년 선정하고 있다.
충남도청 전경 [사진=충남도] 2020.05.07 bbb111@newspim.com |
추천 대상은 도내에서 3년 이상 공장을 등록하고 가동 중인 중소기업 제조업체 대표자다.
후보 접수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기업체 실태 평가서, 최근 3년간 재무제표 등의 서류를 준비해 사업장 소재 시·군 기업 지원 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평가는 기업 건실도와 경영, 기술, 일자리, 수출, 지역사회 기여 및 도정목표 부합, 현지평가 등을 기준으로 진행하며 오는 9월 수상자를 최종 선정해 10월에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 기업에 종합대상 탑, 경영·기술·장수·창업 등 4개 기업에는 부문별 대상 탑, 우수기업인 5명에 대해서는 우수기업인상 탑을 각각 수여한다.
이 중 장수대상은 창업한 지 45년 이상 된 기업을 대상으로 시·군에서 추천하며 별도 선발 기준을 마련해 선정할 계획이다.
각 수상 업체에는 △도 경영안정자금 이자보전 추가 1%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산업포장 추천 우선권 부여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모범근로자상 10명, 지원기관·단체 임직원 표창 3명을 선정·시상하며 중소기업중앙회장상 4명과 충청남도중소기업연합회장상 3명 등도 각 협회에서 자체 선정해 별도 시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도 누리집(http://www.chungnam.net) 공고·고시를 참고하거나 도 소상공기업과(041-635-3438) 또는 각 시·군 기업 지원 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bbb1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