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만의 맛과 멋, 영양 담은 광주주먹밥 한상메뉴 개발
[광주=뉴스핌] 박재범 기자 = 광주광역시는 광주정신의 상징음식인 광주주먹밥의 상품화와 브랜드화를 위해 ‘광주주먹밥 레시피 UCC 공모전’을 17일부터 8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광주의 맛과 멋, 영양을 담은 ‘광주주먹밥 세트메뉴’를 공모한다. 메뉴명칭, 메뉴구성, 구성 메뉴별 레시피와 UCC를 주요 내용으로 하며, 이메일(jumeokbapucc@daum.net)과 우편으로 접수한다.
주먹밥 레시피 공모전 포스터 [사진=광주광역시] |
메뉴에는 반드시 ‘광주주먹밥’이 포함돼야 하며, 구성 메뉴별 조리과정과 세팅 모습이 담긴 UCC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광주주먹밥 레시피 UCC 공모전은 대중성, 독창성, 고유․역사성, 맛, 비주얼 중심으로 심사가 진행되며, 우수작에 대해서는 대상 1명 200만원, 금상 2명 각 100만원, 은상 3명 각 50만원, 장려상 14명 각 1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일융 시 복지건강국장은 “광주주먹밥 레시피 UCC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레시피는 주먹밥 판매희망업소에 보급할 예정이다”며 “광주정신의 상징음식인 광주주먹밥의 맛과 멋을 알리고 대표관광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존 음식점 영업자를 포함해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jb545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