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한류 아이돌 슈퍼주니어가 히트곡 '미인아(Bonamana)' 뮤직비디오로 유튜브 1억뷰를 달성했다.
그룹 슈퍼주니어가 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정규 8집 'PLAY' 컴백 기자회견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
슈퍼주니어의 '미인아' 뮤직비디오는 27일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넘겼다. 이는 현재 약 1억4000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Mr.Simple'(미스터 심플) 뮤직비디오에 이어 두 번째 1억뷰 달성 기록이다.
특히 '미인아'는 2010년 5월 발매된 슈퍼주니어의 정규 4집 앨범 '미인아'와 동명의 타이틀 곡으로, 슈퍼주니어만의 매력을 담은 이른바 'SJ FUNKY' 장르를 선보이며 인기를 얻었다.
슈퍼주니어 '미인아' MV 1억뷰 돌파 [사진=유튜브 페이지 캡처] |
슈퍼주니어는 이 곡으로 활동 당시 KBS '뮤직뱅크' K차트 1위 3회, SBS '인기가요' 뮤티즌송 트리플 크라운을 수상했으며, 대만 유명 음악 사이트 KKBOX에서 '2011년도 한국음악차트' 음원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슈퍼주니어는 오는 30일 필리핀 마닐라에 위치한 몰 오브 아시아 아레나에서 독보적 콘서트 브랜드 'SUPER JUNIOR WORLD TOUR "SUPER SHOW 7" in MANILA'를 개최할 예정이다.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