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G 리포트 주요내용
SK증권에서 SG(255220)에 대해 '악재 둔감 국면, 펀더멘털 개선 모멘텀에 주목: 현재 주가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기대감이 강했던 지난 2 월 고점 3,955 원대비 약 -45% 하락한 상황이다. 최근 러시아의 폴란드 영공 침범,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정유 시설 드론 공격 등 전쟁 장기화를 시사하는 부정적 뉴스에도 불구하고 주가 하방 압력은 제한 적인 모습이다. 이러한 흐름을 감안할 때 현재 주가 수준은 악재에는 둔감하고, 휴전·종전 기대를 높이는 긍정적 이벤트에는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는 국면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된다. 다만 러우 전쟁의 구체적인 휴전·종전 시점을 예단하기는 어려운 만큼, 지금은 향후 전개될 동사의 펀더멘털 개선 요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주요 포인트는 ① 내수 시장에서의 관급 매출 재개 ② 친환경 설비 ‘SGR+’의 보급 확대 ③ 우크라이나보다 더욱 큰 인도 시장 진출 등이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SK증권에서 '25년 연결 실적은 매출액 1,578 억원 (+32.7%, YoY)과 영업이익 88 억원 (흑자전환, YoY)으로 전망한다. 영업이익 21 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한 2Q25 를기점으로 연말까지 안정적인 분기별 실적 성장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