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 명 퍼즐 퍼포먼스로 결의
[광주=뉴스핌] 이휘경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의회실에서 광주지역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100여 명과 함께 실천 다짐 선포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학생·학부모·교사 간 열린 소통과 협력을 통해 긍정적인 교육공동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12일 광주시교육청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 학생의회실에서 진행한 학교운영위원장 실천다짐 선포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2025.08.12 hkl8123@newspim.com |
운영위원장들은 미래를 여는 혁신과 포용, 안전하고 청렴한 학교문화 조성, 교권 존중과 학생 인권 보호, 부모·지역사회 협력, 전문성 강화 등 핵심 가치를 담은 실천문을 함께 낭독했다.
행사 후 운영위원장들은 대화 시간을 통해 교육 현장의 애로사항과 정책 제안 등을 이 교육감에게 전했다. 시교육청은 이를 향후 교육정책과 지원사업에 반영하고 학교운영위원회 전문성 강화 연수와 맞춤형 지원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다짐이 각 학교 현장에서 구체적인 실천으로 이어져 학생이 행복하고 학부모가 신뢰하며 교사가 자긍심을 느끼는 학교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kl812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