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뉴스핌] 최민두 기자 = 경남 사천시는 최근 곤명농협 및 사천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에 대한 기본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 |
경남 사천시가 최근 실시한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 기본 교육[사진=사천시]2025.08.01 |
이번 교육에는 기존 인증 농업인과 신규 인증을 희망하는 농업인 등 약 130여 명이 참석해 GAP 제도의 필요성과 실천 요령, 사천시의 지원 제도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GAP 인증을 받기 위한 실천 요령, 우수사례 소개와 함께 사천시에서 추진 중인 수수료 및 안정성 분석 비용 지원 등 다양한 지원 방안도 안내됐다.
농업인들은 "GAP 인증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함께 우리 지역 농산물의 신뢰도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농산물 우수관리제도(GAP)는 농산물의 생산, 수확 후 처리 및 유통 전 과정에서 위해 요소(유해물질, 병해충, 미생물 등)를 관리해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하도록 국가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박동식 시장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 생산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사천 농산물의 브랜드(마시뜨라)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2532253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