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에 펀드 목표금액 달성…연장 운영
[서울=뉴스핌] 이바름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의 선거자금 마련을 위해 출시한 '문수대통펀드'가 19분 만에 250억 원을 돌파했다.
국민의힘은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픈한 '김문수 문수대통펀드'가 출시 19분 만에 목표액 25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 |
[서울=뉴스핌] 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대선후보로 선출된 김문수 후보가 3일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5차 전당대회에서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2024.05.03 photo@newspim.com |
문수대통펀드는 김 후보의 선거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크라우드펀딩 방식이다. 연 2.9%의 이자를 제공하며 오는 8월 중순 일괄 상환, 만기 시 원금과 함께 약정된 이자가 지급된다. 개인별 투자 한도는 없다.
앞서 지난 15일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박대출 총괄지원본부장은 선대위 회의에서 문수대통펀드 출시 소식을 알렸다.
박 본부장은 "국민께서 십시일반 모아주신 소중한 비용으로 정정당당한 선거운동을 통해 반드시 정권 재창출을 이뤄내고 청렴한 정치로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민주화운동 보상금 10억 원을 수령하지 않은 것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어떤 후보보다도 깨끗하고 청렴한 정치로 국민의 두터운 신뢰를 받아온 후보"라고 설명했다.
국민의힘은 조기에 펀드 목표금액을 달성함에 따라, 추가 참여를 희망하는 인원들을 위해 목표금액을 초과해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
righ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