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 한솔테크닉스가 태국 촌부리에 위치한 법인 사업장 내에 자사의 독자 기술이 적용된 'Media PV'를 설치하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한 레퍼런스를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 |
한솔테크닉스 태국 법인에 Media PV 설치된 모습 [사진=한솔홀딩스] |
한솔테크닉스의 Media PV는 태양광 모듈과 LED 디스플레이를 결합한 제품이다. 전기를 생산하면서 동시에 영상이나 문구를 송출할 수 있다. 여러 개를 연결해 하나의 스크린처럼 구성할 수 있어 건물 외벽이나 구조물에 설치할 경우 건물 미관을 살리면서도, 정보 전달 및 옥외 광고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최근 태국은 'Thailand 4.0' 정책을 통해 첨단 기술 기반의 산업 고도화와 에너지 자립을 국가 핵심 과제로 삼고 있다.
특히 전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방콕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신재생에너지 솔루션 도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Media PV는 정보 제공과 친환경 에너지 생산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실용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솔테크닉스는 앞서 2023년 모로코에 Media PV를 설치해 북아프리카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받은 바 있다. 이번 태국 법인 설치를 계기로 동남아 시장에서도 본격적인 영업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한솔테크닉스 관계자는 "태국 법인의 Media PV 설치는 현지 스마트시티 구축 수요와 친환경 에너지 확산 흐름에 부응한 결정"이라며 "앞으로도 현지 기업 및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에너지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