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 이케아가 단단한 매트리스를 선호하는 한국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인기 매트리스 시리즈 발레보그(VALEVÅG)와 복스트란다(VÅGSTRANDA)의 '가장 단단함' 강도 제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 |
[사진=이케아] |
'가장 단단함' 강도의 매트리스는 단단함을 바탕으로 강력한 지지력을 선호하는 한국 사람들의 니즈를 반영해 개발됐다. 매트리스의 핵심인 스프링 두께를 기존 '단단함' 강도 제품 대비 두껍고 견고하게 강화하는 가운데 컴포트존 등 뛰어난 기능을 바탕으로 편안하고 안정감 있는 수면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발레보그와 복스트란다는 합리적인 가격과 함께 최적의 수면 환경을 만드는 이케아의 대표 포켓스프링 매트리스 제품이다. 24cm 높이의 발레보그는 5개의 컴포트존이 엉덩이, 어깨 등을 안정적으로 지지해 척추가 자연스럽게 펴지도록 도와 편안함을 선사한다. 28cm 높이의 이중포켓스프링 매트리스 복스트란다는 체형과 체압에 맞춰 강도가 다른 스프링을 배치한 S코어 포켓스프링과 7개의 컴포트존이 몸의 부담을 줄여 안락한 수면을 만든다.
이케아가 최근 발표한 '이케아 수면의 발견(IKEA Sleep Uncovered)'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조사 대상 57개국 가운데 수면의 질이 가장 낮은 국가 중 하나로 질 좋은 수면에 관한 니즈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편안한 침대 및 침구'는 전 세계 응답자들이 꼽은 숙면에 도움이 되는 요소 3위에 올라 숙면을 돕는 매트리스 등에 관한 니즈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케아 코리아 관계자는 "이케아는 다양한 사람들의 집에서의 생활을 면밀히 고려해 우수한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한국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새롭게 탄생한 '가장 단단함' 강도의 매트리스와 함께 더 좋은 집에서의 생활을 만드는 최적의 수면 환경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발레보그와 복스트란다 포켓스프링매트리스의 '가장 단단함' 강도 제품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 및 앱,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Hej) 전화 주문'에서 만나볼 수 있다.
yuni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