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교육 행정 강화 위한 논의
[구리=뉴스핌] 최환금 기자 = 구리시는 서은경 교육장과 경기도의회 이은주 의원, 백현종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구리교육지원청 신설을 위한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추진 간담회'를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3일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서는 구리시장 백경현과 참석자들이 구리시-교육지원청-경기도의회의 협력을 통해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의 필요성을 논의했다.
구리시는 경기도구리교육지원청 신설을 위한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구리시] 2024.12.17 atbodo@newspim.com |
참석자들은 지역 특색에 맞춘 맞춤형 행정 지원과 교육 지원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한 구리교육지원청 신설의 필요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구리시와 관계 기관들은 기존 교육시설을 활용한 임시청사 사무공간 구축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관련 법령 및 조례를 개정한 후 구리교육지원청 임시청사 개청을 신속히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구리시는 경기도구리교육지원청 신설을 위한 통합교육지원청 분리‧신설 추진 간담회를 열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구리시] 2024.12.17 atbodo@newspim.com |
또한 구리시는 신축 부지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갈 계획이며, 지역협의체와 실무 T/F팀을 운영해 통합교육지원청의 분리 및 신설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는 선진 교육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교육 정책 발굴과 근본적 변화를 위해 구리교육지원청 설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