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2시 28분부터 약 20분간 장애
일부 키워드 검색 결과 노출 안 돼
'디도스 공격과 무관' 해명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이버 통합 검색에서 뉴스 탭 이용 시 일부 검색 결과가 노출되지 않는 장애가 6일 오후 발생했다가 약 20분 만에 복구됐다.
네이버는 이날 오후 2시 28분부터 뉴스 검색 서비스에서 일부 키워드의 검색 결과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장애는 오후 2시 50분경 정상화됐다.
장애가 발생한 약 20분 동안 특정 키워드에 대한 기사는 검색되지 않은 반면, 일부 키워드는 정상적으로 검색이 가능했다. 오류 발생 후 서비스가 정상화됐다가 다시 중단되는 등 간헐적 장애도 발생했다.
네이버 통합 검색에서 뉴스 탭 이용 시 일부 검색 결과가 노출되지 않는 장애가 6일 오후 발생했다가 약 20분 만에 복구됐다. [사진=네이버 고객센터 홈페이지] |
네이버 관계자는 "트래픽 관문에 해당하는 게이트웨이 서버의 설정 오류로 뉴스 검색 트래픽을 받을 수 없어 오류가 발생했다"며 "디도스 공격이나 트래픽 급증과는 무관한 내부 시스템 설정 오류"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에 노력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날부터 국방부, 환경부 등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는 디도스 공격으로 인한 접속 장애가 발생한 바 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