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 서 드론·UAM 방향 제시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2024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 에서 드론 물류·배송, 시험·인증, 국방·방산 등에 대한 컨퍼런스를 전문기관 주관으로 개최한다.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컨퍼런스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육군교육사령부 △항공안전기술원 △한국드론혁신협회 △한국드론배송협회 등이 주관해 정부의 드론 정책과 각 기관의 드론 활용 임무를 소개·공유하는 자리다.
2024 고양 드론·도심 항공모빌리티 박람회 홍보문. [사진=고양시] 2024.10.04 atbodo@newspim.com |
기업 관계자, 지자체, 학생 등 다양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드론 기술 및 도심항공교통(UAM)의 현재와 미래를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2024 고양 드론⋅도심항공모빌리티 박람회' 관람객뿐만 아니라'RAD KOREA WEEK' 전 참관객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세부 일정은 박람회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고양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는 전문기관의 주도로 각 기관 특성에 맞는 다양하고 상세한 주제를 다룰 예정으로 기업 관계자, 지자체와 함께 협업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관계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내년에는 더욱 풍성한 컨퍼런스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하며 기업 관계자, 대학생 및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컨퍼런스 세부일정, 사전등록 및 관람안내는 박람회 누리집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