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동 플라워마트...화훼농가별 직거래 코너 마련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최근 '고양시 로컬 플라워 직매장'을 정식 오픈했다.
23일 시에 따르면 로컬플라워 직매장은 고양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대규모 화훼 소매 매장인 플라워마트 내에 위치하며 한국화훼농협에서 운영과 관리를 한다.
고양시가 대화동에 로컬 플라워 직매장을 개장했다. [사진=고양시] 2024.09.23 atbodo@newspim.com |
로컬플라워 직매장은 고양시 화훼농가별로 코너를 두고 화훼류를 직거래 하는 방식이며,화훼농가의 얼굴이 매장에 걸려있어 화훼상품의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과거 고양시 화훼농업인들을 만나는 자리에서 건의된 로컬플라워 매장이 실제로 문을 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화훼농협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로컬플라워 직매장 개장으로 침체된 화훼농가의 경쟁력이 강화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말말했다.
한편 한국화훼농협은 로컬플라워 개장과 함께 K-플라워 굿페스타를 플라워마트(일산서구 대화로)에서 지난 20~22일 3일간 개최했다.
K-플라워 굿페스타는 화훼류 소비촉진과 화훼산업 활성화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써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특히 플라워마트 내 전품목에 대한 할인행사도 실시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