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계선 지능인 학습능력 저하 따른 느린학습자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화성=뉴스핌] 박노훈 기자 = 경기 화성시는 오는 13일까지 느린학습자를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2024년 하반기 느린학습자 학습단비'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느린학습자 학습단비 프로그램. [사진=화성시] |
'느린학습자 학습단비'는 느린학습자(경계선 지능인)의 학습능력 저하에 따른 어려움과 일반학습자와의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느린학습자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 하반기 모집강좌는 초중고등학생 대상의 스피치, 문해, 컴퓨터 활용 등 13개 강좌와 느린학습자 보호자 대상의 부모힐링교육 2개 강좌로 구성됐다. 각 강좌별 일정, 교육장소, 강사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https://reserve.hscity.go.kr)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신동호 평생교육과장은 "하반기 느린학습자를 위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느린학습자의 인지능력과 정서적 성장이 동시에 향상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번 평생학습을 통해 느린학습자들이 천천히 배우더라도 함께 즐기는 과정의 중요성을 느끼면서 재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평생학습관(https://u-life.hscity.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ssamdory7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