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평가 5개 부문 모두에서 우수한 점수 받아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고양특례시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i-AWARD) 2024' 유튜브 부문에서 작년 최우수상에 이어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워드 2024'은 SNS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사례들을 대상으로 4000여 명의 일반인 및 전문평가위원단이 가장 모범적인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고양시가 '소셜아이어워드(i-AWARD) 2024'유튜브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2024.07.29 atbodo@newspim.com |
고양특례시 유튜브는 이번 심사에서 일반인 평가 5개 부문(브랜드·콘텐츠·마케팅·서비스·디자인) 모두에서 분야 평균을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평가위원들은 "딱딱할 수 있는 공무원 업무 소개를 예능형 콘텐츠로 잘 풀어내고 있다", "깔끔한 디자인이 직관적이다", "콘텐츠 대부분의 댓글에도 답글이 작성되고 있어 시청자와의 소통에 매우 노력하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고양특례시 유튜브 메인화면 모습. [사진=고양시] 2024.07.29 atbodo@newspim.com |
고양특례시 유튜브는 2024년부터 신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타지자체와는 차별화된 정기적인 송출에 힘쓰고 있다. 9급 공무원이 매달 다른 부서로 전보하는 <전보자>, 고양시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의 하루를 찾아가는 <특삶품>, 행주한우·일산열무·가와지쌀 등 고양시 특산물로 만드는 요리 레시피 <특레시> 영상이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 업로드된다.
박종민 언론홍보담당관은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홍보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108만 고양특례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