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뉴스핌] 노호근 기자 = 용인특례시 유일의 호텔급 리조트형 카라반 캠핑장이 처인구 백암면에 들어선다.
리조트형 카라반 캠핑장 '문월드 포리버 용인' 조감도. [사진=문월드 포리버 용인] |
서울 등 수도권에서 가까운데다 에버랜드와 캐리비언베이, 한택식물원 등 유명 관광지와 인접해 글램핑 족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강원도 영월에서 카라반 리조트를 조성한 문월드 측은 최근 서울 신사역 인근에 분양홍보관을 열고 처인구 박곡리에 1만 2000㎡ 규모의 호텔형 하이엔드(High-End) 캠핑장 '문월드 포리버 용인'을 조성한다고 28일 밝혔다.
'문월드 포리버 용인'은 용인특례시 백암면 박곡리 일대에 조성되는 글램핑‧카라반 시설 및 호텔 수준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포함한 하이엔드급 캠핑장이다.
특히 국내 최대 규모인 50m급 사계절 인피니티 수영장과 특급 호텔급 수준의 우주선 카라반 34동, 편의점과 식당, 실내 놀이터 등을 갖춘 편의시설로 조성될 예정이다.
문월드에 따르면 전용면적 11.5평으로 약 12평의 호텔급 우주선 카라반은 젊은 세대들의 취향과 기호에 맞게 설계 됐다.
우주선 카라반은 통유리 구조로 개방감이 우수한데다 스마트 락과 자동커튼, 스마트 욕실, 스마트 조명시스템 등 최고급 카라반이다.
리조트형 카라반 캠핑장 '문월드 포리버 용인' 조감도. [사진=문월드 포리버 용인] |
◇국내 최대 50m '개폐형 돔 수영장'
'문월드 포리버 용인'의 가장 큰 장점은 수영장이다. 국내 다수 캠핑장에서 운영 중인 좁은 수영장에서 벗어나 국내 최대 규모인 50M 수영장을 '전동 개폐 돔 형식'으로 설계,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반려인 가족을 위한 펫 그라운드 등 펫 놀이시설과 편의점과 노래방, 실내 놀이터, 식당 및 코인 세탁실까지 갖춘 편의시설을 운영, 호텔급 수준의 리조트형 카라반 캠핑장으로 계획됐다.
시행사 관계자는 "몸만 가서 즐기는 캠핑을 선호하는 최신 캠핑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고 수준의 대형 수영장,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실내 놀이터, 코인 세탁실 등과 전 객실 애견동반, 펫 그라운드 등이 조성될 예정"이라며 "'문월드 포리버 용인'을 비롯한 문월드 캠핑‧글램핑은 그동안 개인의 영역이던 캠핑 및 글램핑 운영을 전국적 확장을 목표로 한 리조트형 기업화 전략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erar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