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오늘 19일 EBS 1TV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TS)의 수호천사 캐릭터 탠주가 EBS의 캐릭터 펭수와 역대급 만남을 갖는다.
18일 한국교통안전공단(TS)에 따르면 TS 공식 캐릭터 '탠주'가 EBS(교육방송)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만나 TS 우수 사원이 되기 위한 흥미진진한 맞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오는 19일 방송된다.
한국교통안전공단 김천드론자격센터 정기훈 연구원(사진 맨 왼쪽)이 '탠주'(사진 맨 오른쪽), '펭수'와 함께 공단 김천드론자격센터 시설을 둘러보며 '자이언트 펭TV'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TS] |
탠주는 '탠젤주니어'의 약자로 부지런하고 명민한 행동으로 항상 국민 가까이에서 수호천사 역할을 하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시킨 캐릭터다.
방송은 19일 오후 7시 30분 EBS 1TV '자이언트 펭TV-한국교통안전공단(김천) 편'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EBS와 TS 공식 유튜브 계정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또한 TS 공식 유튜브 '교통안전 TV'계정에는 촬영 현장 비하인드 스토리도 함께 선뵌다. 앞서 탠주는 펭수와 함께 TS 본사(경북 김천)에서 EBS '자이언트 펭TV' 촬영을 마쳤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직장 선배 '탠주'와 TS에 갓 입사한 막내 인턴 펭수가 TS의 직장생활을 함께 체험하며 겪은 특별한 이야기가 공개된다.
탠주는 막내 인턴 펭수와 함께 TS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KAVIC)와 튜닝안전기술원, 김천드론자격센터를 둘러보며 촬영을 이어갔다. 특히 탠주와 펭수는 각 시설에서 진행되는 자동차 하부 스캐닝과 등화장치 시험, 드론 관제 등을 직접 체험하며 우수 사원이 되기 위한 유쾌한 경쟁을 펼쳤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에는 탠주와 팽수가 TS 자동차안전연구원(경기도 화성)에서 2차 맞대결을 펼친 이야기가 방송된다. 펭수와 탠주는 신규 제작 자동차의 안전성을 시험‧평가할 수 있는 자동차 충돌시험장과 인공 강우가 내리는 기상재현시설 등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TS 권용복 이사장은 "수호천사 탠주와 펭수가 국민들께 TS의 역할과 업무를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민 곁에서 친근하게 소통하는 교통안전 종합 전문기관 TS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탠주와 함께 TS를 꾸준히 알려 나가겠다"고 힘줘 말했다.
dong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