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티디지(TDG)는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S Teams)용 'TTOC(이하 똑)'이 인사 및 조직관리에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똑은 기업 구성원(HR)간의 정보연동을 통해 조직 및 인사관리를 개선하고 사내외 편리한 협업이 가능하도록 업무효율을 높여주는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다. 고객요청에 따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가 가능하며 주요 기능으로는 ▲겸직구분 ▲클라우드 기반 중앙문서관리 ▲부서기준 Tree View 제공 ▲사용자별 Teams 접속 상태 확인 ▲사용자 선택 채팅, 화상회의, 통화, 일정 공유 ▲사용자, 부서, 담당업무, 전화번호 키워드 검색 ▲직책, 직급 기준 정렬 ▲기본 및 다크테마 기능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모빌리티 전문 H 그룹 등 글로벌 기업에서 똑을 도입해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기업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효율적인 인사 및 조직관리는 물론 업무생산성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똑을 사용중인 H 그룹의 보안담당자는 "최근 많은 기업들이 랜섬웨어 공격을 받았으나 클라우드 기반의 중앙문서관리로 3년동안 단한번의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편리성 뿐만 아니라 정보보안에도 효과적인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라온피플의 자회사인 티디지는 엔터프라이즈 기업의 클라우드 구축 프로젝트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의 솔루션을 적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자체 개발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