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핀은 24일, 웹3 및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 카탈라이즈 리서치(이하 카탈라이즈), 메타버스 및 AI 개발 전문 기업 퓨처버스와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 및 웹3 프로젝트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네오핀이 퓨처버스의 글로벌 NFT 기반 메타버스에 게임 및 콘텐츠 파트너사를 온보딩하고, 퓨처버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실행에 동의함으로써 이뤄졌다.
카탈라이즈와 퓨처버스는 모두 리플(XRP)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갖고 있다. 카탈라이즈는 리플의 공식 엑셀러레이터로 활동 중이며, 퓨처버스는 5400만 달러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에서 리플랩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특히, 퓨처버스는 글로벌 상위 규모의 NFT 기반 메타버스 커뮤니티를 운영 중이며, '루트 네트워크(The Root Network)'라는 자체 레이어1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AI, 콘텐츠 중심의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이 회사는 '레디 플레이어 원'의 IP를 확보하고 세계적인 메타버스 체험 스튜디오인 '레디버스 스튜디오(Readyverse Studios)'의 창립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네오핀이 웹3 및 블록체인 컨설팅 기업 카탈라이즈 리서치, 메타버스 및 AI 개발 전문 기업 퓨처버스와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 및 웹3 프로젝트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네오핀] |
네오핀과 카탈라이즈, 퓨처버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 확장과 퓨처버스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구체적으로 네오핀은 퓨처버스 생태계에 게임 파트너들을 온보딩하고, 퓨처버스가 발행한 루트(ROOT) 토큰의 디파이(DeFi) 상품을 네오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한국 내 웹3 프로젝트 발굴 및 생태계 확장을 위한 해커톤, 공동캠페인, 인큐베이션 및 엑셀러레이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핀은 2018년부터 노드 밸리데이터로 활동하며 뛰어난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탈중앙 금융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이번 삼자간 MOU를 통해 네오핀은 매력적인 탈중앙 금융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네오핀과 파트너십을 맺은 다양한 게임과 콘텐츠 서비스사들이 퓨처버스 생태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