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양양군 양양고등학교가 글로벌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학생들의 자유로운 학습 분위기 조성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스터디카페형 학습실'을 11일 개소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규형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김진하 양양군수, 오세만 양양군의회 의장, 김규석‧조영순 통합 양양중·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이병희 양양고등학교 운영위원장, 김동수 양양초교 교장, 이상익 양양중학교 교장, 이재기 양양교육지원센터장 이두순 전 양양중고 동문회 장학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학습실 개소를 축하했다.
양양고 스터디카페형 학습관 개관식.[사진=양양고교] 2023.12.11 onemoregive@newspim.com |
양양고 스터디카페형 학습실은 오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교육 슬로건인 '마음껏 펼쳐라'를 구현하는 동시에 학생들이 실제로 즐겁게 배우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더 나은 학습공간이 되도록 심혈을 기울여 디자인했다.
특히 기존의 학습실이 갖는 밀폐되고 답답한 분위기를 벗어나 카페처럼 밝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와 학습은 물론 쉼까지 가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양양고 교사와 학생들은 스터디카페형 학습실이 개인주도 학습형 공간, 협업 학습형 공간, 자유 학습형 공간, 온라인 공동교육과정 수강 공간, 토론 및 소통 공간, 고교학점제에 대비한 공강 시간 휴식 등 맞춤형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도를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광수 양양고 교장은 "과거 교실마다 강제적으로 진행되던 자기주도적 학습 대신에 요즘 MZ세대는 카페와 같은 쾌적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학습하는 분위기를 선호하는 만큼, 우리 양양고 학생들에게 좋은 선물을 마련한 것 같아 보람되고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