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은 '2023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예비창업랩(이하 아이디어 융합팩토리)'의 일환으로 크라우딩 플랫폼 와디즈, 텀블벅과의 협업을 통해 16개의 프로젝트를 지원, 12일까지 공간 와디즈서 펀딩 중인 제품을 직접 체험 가능한 오프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성수동 공간 와디즈서 진행중인 '2023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기획전' [사진= 콘진원] |
콘진원은 크라우딩 플랫폼 와디즈, 텀블벅과의 협업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 전문가 매칭 ▲1대1 컨설팅 ▲시제품 및 페이지 제작 ▲홍보 및 마케팅 ▲오프라인 전시 등을 지원했다.
텀블벅과 함께 펀딩을 진행한 '시너지'는 연극을 영상화하는 프로젝트 '유미주의'로 목표금액의 111%를 도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스튜디오 멜트'는 청년 우울증에 관한 전문적인 정보와 다양한 해결 방안을 담은 매거진 '당신의 우울을 녹이며, Your Blooming Days!' 프로젝트로 목표 금액을 초과 달성했다.
8개 프로젝트 기획전은 서울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12일까지 진행한다.
공간 와디즈에서 만날 수 있는 프로젝트는 ▲청룡의 해에 새해 소망을 담아 소원성취의 꿈을 이루고 액운을 막아주는 수호신 캐릭터 무드등 '마스터플레이스/묭상가들/Artfold' ▲고양이 가상 입양 프로젝트로 길고양이를 후원하는 'tinvird' ▲아이패드 드로잉 온라인 클래스 '느린 하루' ▲잡귀를 물리치고 부자 되는 하루를 기원하는 수호동물 해태 모티브 캐릭터 굿즈 '돈벌래오' 등이다.
이와 함께 ▲캐릭터 기획과 굿즈 제작 과정, 판매 경로까지 알려주는 굿즈 수익 창출 전자책 '봄이와 토리' ▲독서 여행을 주제로 굿즈와 함께하는 '솔잎' ▲커스텀 굿즈 제작 '스완컴퍼니' ▲어린이 문화유산 해설가가 직접 만든 역사 여행 보드게임 '쌤쌤뮤지엄' 등 프로젝트도 현장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유윤옥 콘진원 콘텐츠기반본부장은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창작자들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해 크라우드 펀딩과 전시 등을 마련했다"라며,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연결되고, 실제 사업으로 고도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