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선 사장 직접 참석해 HD현대 비전 소개
"적성과 소질 맞는 직업 파악하는데 도움되길"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HD현대가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이하 GRC)에서 서울대 기계공학부 학생 150여 명을 초청해 커리어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정기선 HD현대 사장과 동문 선배인 이동욱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은 이날 행사에 직접 참석해 HD현대의 비전을 소개하고 진로 탐색 및 취업 준비에 나서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했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개최된 제8회 HD현대 '커리어 멘토링' 행사에서 정기선 HD현대 사장(뒷줄 왼쪽에서 일곱번째)과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D현대]2023.05.29 dedanhi@newspim.com |
올해 1월 시작해 지금까지 8차례 진행된 HD현대의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은 같은 전공의 동문 선배 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취업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 참가 학생들의 전공에 따른 특강 주제 선정 및 참여 활동 기획 등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을 제공해 초기 10~20여명 규모였던 참가인원이 점차 확대돼 이번 행사에는 150여 명이 참가할 정도가 됐다.
특히 이번 8회차 행사는 선택투어 일정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각자의 관심에 따라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학생들은 GRC 내 디자인센터, 미래기술연구원, 디지털선박관제센터 등을 선택해 견학하거나 VR체험, 채용상담 등의 일정에 참여했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이 행사가 여러분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직업을 파악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더불어 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들이 HD현대와 함께하는 미래를 그려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