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고성군 토성공공도서관이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다음달 재개관한다.
고성군 토성공공도서관.[사진=고성군청]2023.03.27 onemoregive@newspim.com |
27일 군에 따르면 토성공공도서관은 지난2020년 생활 SOC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 8억 8000만원 등 사업비 25억 3000만원을 투입해 지상 2층, 연면적1261㎡(2동) 규모의 본관 리모델링 및 학습관 증축 사업을 추진헸다.
이번 증축 및 리모델링 사업은 도서관 자료실 공간 부족 문제 해결 및 노후시설 개선과 더불어 이용자 편의 증진과 쾌적한 독서문화 공간 조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본관은 기존의 교육·문화 공간으로서의 도서관 기능을, 학습관은 개방형 휴식공간과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해 도서관이 지역주민들에게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고성군 토성공공도서관 내부.[사진=고성군청] 2023.03.27 onemoregive@newspim.com |
시설 개선과 함께 RFID 도서관자동화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속하고 편리한 대출·반납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자가 스스로 대출·반납할 수 있는 자가 대출반납 환경을 조성했다.
최정석 관광문화과장은 "토성공공도서관이 양질의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군민 기대에 부응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