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해양수산부의 2022년 해수욕장 운영평가에서 '시설개선 지원 부문' 우수 해수욕장에 강원 망상해수욕장이 선정됐다.
16일 동해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지난 7월 지자체에서 추천한 40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평가와 이용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종합해 15개소를 후보지로 선정한 후 최종 6개소를 결정했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시 망상해수욕장. 2022.11.16 onemoregive@newspim.com |
올해의 해수욕장으로'시설개선 지원 부분'해수욕장에 동해 망상과 태안 꽃지, 장흥 수문해수욕장이 선정됐으며 '관리우수 부문'해수욕장으로는 부산 해운대, 강원 속초, 신안 대광해수욕장이 선정돼 각 1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망상해수욕장은 수상안전오토바이 배치를 통한 안전한 물놀이 시설조성과 관광객 프리존 확대 운영으로 시민에게 해변을 돌려주는 계기를 마련하고 안전시설 설치와 편의시설 확충 등 드론 음식배송서비스를 통한 이용객 중심의 테마해수욕장 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인섭 관광개발과장은 "코로나19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한 관광객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해수욕장을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