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해양경찰서는 해상익수자를 구조한 시민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9일 동해해경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3시쯤 삼척 맹방 덕봉산 인근 바다에 빠진 익수자를 구조한 김용필(59년생)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최시영 동해해경서장이 삼척 맹방 덕봉산 인근 해상에서 익수자를 구한 김용필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사진=동해해양경찰서] 2022.11.09 onemoregive@newspim.com |
A씨는 이날 삼척 맹방 덕봉산 인근 갯바위에서 낚시를 하던 중 주변 낚시객으로부터 바다에 사람이 빠져 있다는 소식을 듣고 주변에 있는 패어망 부이를 들고 현장으로 이동했다.
현장에서 A씨는 부이가 갯바위로부터 30m 거리에 있는 익수자에게 닿지 않자 직접 입수해 익수자를 구조했다.
김용필씨는"처음에는 두려웠지만 눈 앞에 있는 사람을 구해야겠다는 일념으로 망설임 없이 구조했다"며"저 뿐만 아니라 그런 상황이 오면 누구라도 물에 들어가서 익수자를 구조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시영 동해해양경찰서장은"요즘 날씨가 추워져 바다의 수온이 낮아 단시간에 저 체온증 현상이 발생하여 사망할 확률이 높은데 적극적으로 익수자 구조에 임해주셔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다"며"해양경찰의 마음을 담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