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 영월군은 2022년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화기기 설치 보조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영월군청 전경.[사진=영월군] oneyahwa@newspim.com |
2일 군에 따르면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화기기 설치보조사업은 지역 음식물 쓰레기 발생 최소화 및 적정처리로 경제적 손실, 민원발생 등을 해소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화기기 설치비의 80%를 보조, 최대 7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보조사업은 영월군에서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후 음식물류 페기물 감량화기기를 구입하고 최대 70세대 신청을 받으며 추후 지원받은 가구들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설문조사 등을 통해 사업 효과를 확인할 계획이다.
대상자 선정기준 1순위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이며 2순위는 주민등록상 세대원 수가 많은 순서, 3순위는 영월군 거주기간이 오래된 세대주를 기준으로 한다.
아울러 군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접수를 받아 사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화기기 설치 보조사업 참여 희망자는 보조사업 지원 신청서를 작성 후 과거주소 이력이 포함된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사본 등을 첨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비용과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주민의 자발적인 감량 실천 의지가 필요하다"며"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시책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