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와 체제 변화, 가치정당의 문제' 주제
[서울=뉴스핌] 김은지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주도하는 당내 공부모임 혁신24 새로운미래(약칭 새미래)가 오는 24일 오전 김병준 전 대통령직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장을 초청한다.
19일 김기현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에 열리는 5차 모임에서는 '자유와 체제변화, 그리고 가치정당의 문제'를 주제로 김 전 위원장의 강연이 40여분간 진행된다. 이후 현 정치 상황에 대한 진단과 해법을 놓고 의원들과의 열띤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1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혁신 24 새로운 미래 두번째 모임인 '경제위기 인본 혁신생태계로 극복하자!'에서 안철수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2022.07.13 kilroy023@newspim.com |
국민대 명예교수로 재직 중인 김병준 전 위원장은 부총리겸 교육인적자원부 장관과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21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서는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장을 지냈다.
여당 1호 의원 공부 모임으로 지난 6월 22일에 출범한 '새미래'는 그동안 ▲김황식 전 국무총리(6월 22일) ▲김광두 서강대 석좌교수(7월 13일)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장관(7월 20일) ▲권영세 통일부 장관(7월 27일)을 초청해 정치·경제 및 외교·안보 분야 현안에 대해 토론하며 대안을 모색했다.
김 의원은 오는 10월 초 시작할 것으로 보이는 국정감사 기간 전까지 공부 모임을 계속해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imej@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