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뉴스핌] 변병호 기자 = 강원도소방본부는 24일 한림대학교 국제회의관에서 이동학 도 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 한림대학교 강원소방심리지원단 단장 조용래 교수 외 상담인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동학 강원도소방본부 소방행정과장이 '2022년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간담회를 갖고 있는 모습.[사진=강원도소방본부] oneyahwa@newspim.com |
도 소방본부에 따르면 강원도소방본부·강원소방심리지원단은 소방공무원 및 소방보조인력을 대상으로 각종 재난현장 출동에 따른 스트레스를 지속 관리·예방하고 심리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상담사가 소방관서를 방문해 심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방공무원 찾아가는 상담실'을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이다.
이에 이번 간담회는 ▲강원소방심리지원단 '22년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및 조직 소개 ▲심리지원단 권역별 전문상담사의 찾아가는 상담실 상담 사례발표 및 공유 ▲소방관서 담당자·강원소방심리지원단 소통의 시간으로 진행했다.
이동학 도 소방행정과장은 "심리치료의 기본인 수용-변화-지혜를 통해 소방관의 지친 마음을 안아줄 수 있는 근무 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oneyahw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