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재)동해문화관광재단은 오는 7일~10일까지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친환경·사회적 책임경영·지배구조 개선) 동해여행 체험단을 모집한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시 천곡황금박쥐 동굴.2022.06.03 onemoregive@newspim.com |
3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대중교통을 이용한 동해시 신규관광지 중심의 여행을 통해 ESG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진행된다.
재단은 1팀당 2~4인 이내, 총 25팀을 모집할 계획이며 선정된 체험단은 오는 16일부터 7월 10일까지 재단이 지정한 지정관광지와 본인 희망 방문지를 1개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해 개별 여행하고 SNS 업로드 및 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재단 지정 관광지는 도째비골스카이밸리, 무릉별유천지, 한섬감성바닷길이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시 한섬 해안. 2022.06.03 onemoregive@newspim.com |
요건을 충족한 체험단에게는 여행에 소요된 교통비 및 숙박, 관광, 식사 등 활동비를 1팀당 항목별 지원금액 범위 내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공후식 동해문화관광재단 팀장은 "올해 처음 운영하는 여행 체험단을 통해 관광사업의 부족한 부분을 집중 검토해 개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과 환경과 관광의 조합, 사람과 환경이 어우러진 관광사업을 추진하는데 씨앗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