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물가자미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
[뉴스핌=황수정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물가자미 맛집을 소개한다.
30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톡톡 이브닝' 코너에서는 경북 영덕을 찾아 '물가자미' 별미를 알아볼 예정이다.
이날 소개되는 물가자미 맛집은 경북 영덕 축산면 축산항에 위치한 '김가네 식당'(054-733-8860)이다. 이곳은 물가자미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물가자미 또는 미주구리라고 불리는 동해안의 별미는 바로 '기름가자미'다. 이는 영덕 앞바다 수심 200m 이내의 모래나 펄에서 서식하는 냉수성 어종이다.
물가자미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특히 뼈 속에 풍부한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뼈를 다친 환자나 수술한 환자의 회복은 물론 골다공증 환자에게도 효과가 좋다.
시원하게 즐기는 새콤달콤한 물회는 기본에 뼈째 회로도 먹고, 매꼼한 찜, 구이, 튀김, 식해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곳 맛집에서는 찌개와 무침회, 찜, 밥식해 등이 포함된 정식으로 한번에 맛볼 수도 있다.
한편, 물가자미 맛집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30일 오후 6시10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