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이 화제다. <사진=뉴스핌DB> |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을까. 에버랜드와 드래곤힐스파, 국립중앙박물관과 국회, 테마동물원 ZooZoo 등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장소를 알아본다.
◆에버랜드, 또봇 체험관·시크릿 쥬쥬 놀이기구
완구 기업 영실업은 에버랜드 내 캐릭토리움에 자사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또봇 체험관과 시크릿 쥬쥬 놀이기구를 선보였다.
또봇 체험관은 평소 영상으로만 봤던 또봇 애니메이션과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체험 공간이다. 캐릭토리움에는 또봇 기지를 본뜬 입체 포토월과 또봇 델타트론의 페이퍼 조형물, 또봇 대도시 디오라마(소형 모형) 등이 있다.
시크릿쥬쥬 비행기는 여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시크릿쥬쥬 캐릭터 이미지와 핑크를 테마로 한 비행기 놀이기구를 운영한다.
◆드래곤힐스파의 '어린이날 빅 이벤트'
드래곤힐스파가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날 빅 이벤트'를 진행한다. 5일 어린이날 어린이 고객(초등학교 6학년까지)에게 입장료 5000원을 할인하고, 오후 2시부터는 신기한 마술쇼, 드래곤 노래자랑, 행운의 번호 추첨, 아슬 림보게임, 제기차기대회, 심쿵 빙고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진행한다.
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날인 오는 8일 60세 이상(1955년 이전 출생자) 노인들에게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스승의 날인 15일에는 선생님 무료입장 이벤트가 실시될 예정이다.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날 당일 회차와 인원 제한 폐지
국립중앙박물관은 어린이날 당일 어린이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어린이박물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회차와 인원 제한을 폐지한다. 야외 열린마당에서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슈퍼매직공연단의 '박물관 나라의 병정들' 인형 퍼레이드 공연도 열린다.
◆국회 잔디 마당 개방
국회는 어린이날을 맞아 잔디마당을 개방한다. 어린이날 행사에는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국회를 방문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보물찾기, 피에로 아저씨가 풍선 불어주기, 비눗방울 놀이, 솜사탕 나눠주기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체험놀이가 진행된다.
◆테마동물원 ZooZoo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고양시 관산동 테마동물원 쥬쥬도 1일부터 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선착순 입장객을 대상으로 매일 영화 예매권과 킨텍스 뽀로로 이용권, 쥬쥬 탐험북, 미아방지 팔지, 무료 페이스페인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고양시민은 입장료를 25% 할인받을 수 있다.
한편,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정보에 네티즌들은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너무 많네"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기대된다" "어린이날 가볼만한 곳,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혜택 반갑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