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등 7개 단지 분양예정
[뉴스핌=이동훈 기자] “한동안 잠잠했던 주택 분양을 올해부터 재개해 주택건설 명가의 자존심을 되찾을 겁니다”
한동영 한양 건축주택사업본부 부사장은 9일 오전 기자간담회를 열어 올해 주택부문 사업전략에 대해 이 같이 말했다. 지난해 부진했던 주택 실적을 벗어 던지고 올해는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겠다는 각오다.한 부사장은 “올 상반기 세종시 2개 블록을 비롯해 광주첨단2지구, 군장산업단지, 수원 망포동 등에서 분양을 계획하고 있다”며 “이 기간 분양물량만 6200여가구에 달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물량은 웬만한 국내 대형건설사를 뛰어넘는 수준이다.
우선 한양(박상진 사장)은 2월 초 현대엠코와 공동으로 세종시 1-3생활권 M6블록에서 ‘세종 엠코타운’을 분양한다.
이어 오는 3월에는 세종시 M3과 M7 두개 블록에서 총 1238가구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세종시에서 한양이 자사 브랜드 ‘수자인’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것. 입지별 특징을 살려 M7블록은 교육중심도시의 의미를 담은 ‘에듀시티’, M3블록은 교육과 자연의 조화를 강조한 ‘에듀파크’로 단지의 명칭을 붙였다.
1-2 생활권 M7블록 ‘에듀시티’는 같은 생활권 내 총 8개의 유비쿼터스 학교가 오는 2014년 개교할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위치한다.
이 단지는 8개동 520가구, 전용면적 84.87m² 단일평형에 A, A1 두개 타입으로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는 판상형을 배치했고, 통풍과 채광이 우수한 4베이 구조로 설계했다. 인근에는 세종시 내 최대 규모의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1-4 생활권 M3블록 ‘에듀파크’는 같은 생활권 내 총 7개의 유비쿼터스 학교가 밀집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는 방축중학교는 2013년 개교할 예정이다.
10개동 718가구로 전용면적 84.87m², 84.96m²에 M7블록과 동일하게 4베이 구조로 설계했다. 단지 내에는 3개의 광장(대형중앙광장, 인라인광장, 단지광장)과 노인정을 포함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되며 단지 동쪽과 북쪽으로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다.
이 밖에 한양은 오는 2월 중 광주 첨단2지구 한양수자인 리버뷰(1254가구)를 분양하고, 4월에는 군산 지곡 한양수자인(714가구)와 군장 한양수자인 오피스텔(554가구)을 선보인다. 이어 5월 수원 망포동 한양수자인(530가구)을 분양할 계획이다.
한 부사장은 “이달 공급하는 세종시 분양물량은 단지위치 및 교육여건 등이 뛰어나 높은 청약열기가 예상된다”며 “이 여세를 몰아 올 한해 성공적인 주택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 주식투자로 돈좀 벌고 계십니까?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이동훈 기자 (leed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