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장순환 기자]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의 선도기업인 돌비 래버러토리스 (Dolby Laboratories Inc.)는 지난 1일 '돌비, 고품격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서라운드 사운드'라는 주제로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구현되는 돌비 서라운드 사운드를 직접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지난 1일 청담동에서 열린 돌비 고품격 서라운드 사운드 체험 행사에서 김재현 돌비 코리아 지사장이 브리핑을 통해 돌비 회사와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이번에 초대된 사람들은 오디오 사운드에 관심이 높은 IT 매니아들로, 이들은 이 자리에서 돌비의 프리미엄 서라운드 사운드로 재생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컨텐츠를 생생하게 경험하고, 오디오 사운드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경험에 얼마나 큰 역할을 하는지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돌비코리아 김재현 지사장은 돌비의 사업 및 비전에 대해 설명하며 "비약적으로 진화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술 중에서도 서라운드 사운드는, 3D 시각효과와 함께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퍼스널 멀티미디어 기기에 활용되어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고 있는데, 그 중심에 돌비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김재현 지사장은 최근 돌비가 미국의 유명 교육 기관에 의뢰해 실시한 PC 오디오 기술 비교 분석 결과를 발표했는데, 이번 연구는 노트북 PC와 같은 휴대용 기기의 오디오 음질을 과학적으로 평가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돌비의 PC 오디오 기술이 다른 경쟁사의 오디오 기술과 어떻게 비교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이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 3명 중 2명이 다른 2개의 경쟁 솔루션보다 돌비의 최신 PC 오디오 솔루션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러한 경향은 특히 20-30대에서 두드러졌다고 밝혔다.
한편 돌비의 PC 오디오 기술인 돌비 홈 씨어터 v4 (Dolby Home Theater v4)는 최신 음향 기술들로 구성된 소프트웨어로서, PC 오디오가 지닌 기존의 문제점들을 개선해 소비자로 하여금 PC를 통해서도 영화관에서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한다. 돌비 홈 씨어터 v4는 삼성 시리즈7 게이머 노트북, 에이서 울트라북, 아스파이어 S3등에 탑재되어 있다.
▶ 글로벌 투자시대의 프리미엄 마켓정보 “뉴스핌 골드 클럽”
[뉴스핌 Newspim] 장순환 기자 (circlejang@newsp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