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품 증정으로 고객 만족도 상승
할인쿠폰·특산품 부스 재방문 유도
[거제=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거제시는 거제로컬 누리센터 고현점이 '추석맞이 꽝 없는 추억의 뽑기' 이벤트를 통해 로컬푸드 직매장 매출이 평소 대비 2배 이상, 방문객 수는 1.4배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 |
경남 거제시가 운영하는 거제로컬 누리센터 고현점이 추석 연휴를 맞아 진행한 '추석맞이 꽝 없는 추억의 뽑기' 이벤트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거제시] 2025.10.10 |
이번 행사는 로컬푸드 직매장의 상생 공간 역할을 알리고 시민 방문을 유도해 스마트팜 카페와 식생활 교육장 등 누리센터 전체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행사 기간 직매장에서 2만 원 이상 구매한 500여 명의 고객에게는 지역 농·축·수산물과 가공품으로 구성된 경품을 증정하는 추억의 뽑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모든 참가자에게 경품이 지급돼 만족도가 높았으며, 자연스럽게 거제 로컬푸드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스마트팜 카페 할인쿠폰을 제공해 재방문을 유도했으며, 명절 선물용 거제시 특산품 전시·판매 부스를 운영해 지역 농산물 홍보와 판매 확대에 기여했다.
채문환 농식품유통과장은 "많은 시민이 참여해 즐기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농업인이 함께 만족할 수 있는 지역 특화 프로그램을 계속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