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모으기 막막한 청년들 위한 자산 관리
'마인드셋'~'투자 전략' 등 관리방법 강연
[고양=뉴스핌] 최환금 기자 = 고양특례시는 오는 11일 한국항공대학교 전자관 1층 대강당에서 금융 유튜버 '박곰희TV'를 초청해 명사특강 '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자산관리 방법'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고양시청년공간 내일꿈제작소가 한국항공대학교와 협력해 캠퍼스에서 직접 진행하는 행사로 청년들이 스스로 자산을 관리하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뒀다. 박곰희TV는 증권사 프라이빗뱅커(PB) 출신으로 쉽고 재미있게 금융 지식을 전달하며 현명한 투자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 |
고양시 청년 자산관리 명사특강 안내문. [사진=고양시] 2025.09.09 atbodo@newspim.com |
강연 내용은 자산관리 마인드셋부터 ETF 활용법, CMA·ISA·연금저축·IRP 등 다양한 금융상품 계좌 사용법까지 폭넓게 다룬다. 또한 안정적인 수익을 위한 자산배분과 배당 투자 전략도 포함돼 청년들이 자신만의 자산관리 원칙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고양시청년공간 내일꿈제작소 관계자는 "더 많은 청년에게 양질의 금융 강연을 제공하기 위해 캠퍼스로 직접 찾아가는 형태로 이번 특강을 기획했다"며 "이번 강연이 청년들의 든든한 금융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명사특강 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내일꿈제작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내일꿈제작소는 9월 20일 열리는 청년 축제 '2025 고양 청년의 날'을 앞두고 사전 행사 'GOYANG ON! 청년로드 – 명소 인증 챌린지'를 진행 중이며, 아티스트 GD가 후원하는 저스피스 재단과 협업해 '나사용설명서 워크숍' 참여자도 모집하고 있다.
atbod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