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뉴스핌] 정종일 기자 = 경기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이 오는 8월 1일부터 30일까지 시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제2회 AI·디지털 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 |
경기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이 오는 8월 1일부터 30일까지 '제2회 AI·디지털 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사진은 홍보 포스터.[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행사로 경기도 디지털배움터사업단과 협력해 '나의 미래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AI, 코딩, 영상 제작, 메타버스, 디지털 범죄, 드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 8명이 강연 및 교육 등 총 30개 강좌를 60회에 걸쳐 운영하며 이론과 실습이 결합된 체험 중심 교육을 통해 시민의 실생활 속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강연에는 AI 전문가 등이 참여해 시민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며 실생활 디지털 활용, 메타버스, AI 활용, 코딩, ㄷ론, 금융범죄 얘벙 등에 대해 전문강사진의 체험형 교육 프로그래을 운영한다.
또 수정도서관 2층에 조성된 디지털체험존에서는 시민들이 4차산업혁명 관련 기반기술 등 디지털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초등학생부터 시니어까지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은 16일부터 성남시 배움숲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수정도서관 평생학습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observer00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