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콰이엇, 하세가와 요헤이, 김뜻돌, 바밍타이거 등 출연
5월 9일 12시부터 멜론티켓 통해 예매 시작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토스는 30일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의 대표 시리즈 '머니 코드' 시즌 2의 마지막 여정으로 오는 5월 31일 서울대학교 제1파워플랜트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토스는 30일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의 대표 시리즈 '머니 코드' 시즌 2의 마지막 여정으로 오는 5월 31일 서울대학교 제1파워플랜트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토스]2025.04.30 dedanhi@newspim.com |
'머니 코드'는 음악, 예술, 금융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며 대중문화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과 소통하는 토스의 콘텐츠다. 시즌 2는 이전 시즌의 '방구석 리스너'로 활동했던 우키팝과 룩삼이 진행을 맡았으며,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콘서트는 '방구석을 벗어나 세상과 마주한다'는 주제 아래 아티스트들이 음악으로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되며, 출연진으로는 래퍼 더콰이엇, 기타리스트 하세가와 요헤이, 싱어송라이터 김뜻돌, 얼터너티브 케이팝 그룹 바밍타이거와 전자 음악 아티스트 키라라가 확정됐다.
티켓 예매는 5월 9일 금요일 오후 12시부터 멜론티켓을 통해 시작된다. 동행 관객을 위한 1+1 티켓 옵션도 제공될 예정이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웹사이트는 30일 오후 12시에 오픈된다.
머니그라피 채널을 총괄하는 토스 백순도 PD는 "이번 콘서트는 방구석을 넘어 세상과 마주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머니그라피가 지향하는 정체성을 오프라인에서 가장 밀도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소개된 아티스트들의 진정성이 이번 콘서트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가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머니그라피는 2021년 9월 시작된 채널로, 취향과 경제를 연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머니 코드' 외에도 'B주류경제학', 'K's스터디' 등 다양한 시리즈가 사랑받고 있다. 채널 개설 약 3년 반 만에 구독자 수는 39만 명을 넘어섰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