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들 국민 생명과 안전을 위한 헌신과 노고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는 이애형 위원장(국민의힘, 수원10)이 14일 수원남부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애형 위원장(국민의힘, 수원10)이 14일 수원남부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됐다. [사진=경기도의회] |
'1일 명예소방서장'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 조례에 따라 도민의 경기도 소방관 및 소방활동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이날 행사에는 고영주 수원남부소방서장을 비롯해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명예소방서장 수여 및 주요업무보고 ▲소방시설 체험 ▲전통시장 점검 및 순찰 순서로 진행됐다.
이애형 위원장은 "오늘 수원남부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 활동은 소방공무원들의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헌신과 노고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경기도내 화재 및 재난 예방, 소방공무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 소방 정책 연구와 지원에 도의회 차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다가오는 설 연휴기간은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재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편안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서라도 모든 주민들이 화재 예방에 작은 관심과 실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소방서 차원 적극적으로 안전 컨설팅, 현장대응 체계 구축 등에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이애형 위원장(국민의힘, 수원10)이 14일 수원남부소방서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됐다. [사진=경기도의회] |
이애형 위원장은 평소 재난의 예방, 복구 등 도민 안전을 위한 소방안전에 관해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경기도 소방의 가치를 제고함과 동시에 소방관 위상 강화를 위해 경기도 소방 119의장대 운영 및 지원 조례안의 제정을 추진 중이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