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뉴스핌] 남효선 기자 =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이 "새해에는 따뜻한 경북교육이 세계교육표준으로 한 걸음 더 도약키 위해 새롭게 변화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2025년 새해 첫 날 신년 메시지를 내고 "△교육공동체 회복 △학업 역량 강화 △교육격차 해소 △교육정주 실현"을 경북교육 전략적 목표로 제시했다.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사진=경북도교육청] 2024.12.31 nulcheon@newspim.com |
그러면서 임 교육감은 "새해에는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여 미래의 희망으로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임종식 경북교육감의 새해 신년사 전문이다.
신년사
희망찬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따뜻한 경북교육이 세계교육표준으로 한 걸음 더 도약하기 위해 새롭게 변화합니다.
첫째, 마음건강 지원으로 교육공동체를 회복하겠습니다.
자신의 소중함을 깨닫는 것을 시작으로 구성원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유할 수 있도록 학생, 선생님, 학부모님의 마음 건강을 지원하겠습니다.
둘째, 통합 성취도 평가 시스템으로 학업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기초·기본학력과 문해력, 수리력, 디지털 소양, 학업 성취도, 진학 및 취업 역량으로 구성된 통합 성취도 평가 시스템으로 아이들의 학업 역량을 키우겠습니다.
셋째, 맞춤형 교육 서비스 제공으로 교육격차를 해소하겠습니다.
증가하고 있는 특수교육대상자, 이주배경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세심히 보살피고, 유보통합과 돌봄학교, 촘촘한 교육복지로 교육격차를 해소하겠습니다.
넷째, 학교 교육 확장으로 교육정주를 실현해 가겠습니다.
교육을 이유로 지역을 떠나지 않고, 지역으로 찾아오는 정주학교에 관한 시범 학교 운영과 정책 연구를 진행하고, 작은 학교 경쟁력 강화에서 해외의 우수 유학생까지 학업과 진학, 취업까지 이어지는 교육정주를 실현해 가겠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에게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여 미래의 희망으로 키우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푸른 뱀의 해인 을사년(乙巳年)에는 지혜와 변화로 소망하는 일 모두 성취하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25. 1. 경상북도교육감 임종식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