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경기북부상공회의소 등과 업무협약 체결
[동두천시=뉴스핌] 최환금 기자 = 동두천시는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동두천시상공회 및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와 손잡고 지·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협약형 특성화고 지정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협약은 전날 동양대학교에서 개최됐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을 비롯해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동두천시상공회 우길제 회장,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 강성민 교장이 참석했다. 한국문화영상고등학교는 동두천시 내 유일한 특성화고로, 미래산업에 발맞춘 인재 양성과 지역 정주 체계 구축을 지원받기로 했다.
교육발전특구 사업 일환 추진. [사진=동두천시] 2024.12.13 atbodo@newspim.com |
이번 협력의 중요한 내용은 지식과 정보의 수시 교환을 통한 공동발전 도모, 산업 전문가 지원 및 산학 융합 교육 프로그램 수립, 협약형 특성화고 지정 지원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등이다.
박형덕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연계 협약형 특성화고가 성공적으로 유치되길 바라며, 한국문화영상고를 졸업한 학생들이 동두천시 중소기업에서 지역 발전의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 행사에는 창립 3주년을 맞은 경기북부상공회의소 동두천시상공회의 회원 기업 113개가 참여했다.
atbodo@newspim.com